티스토리 뷰

오늘은 다운로드 가속 프로그램인 Orbit 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한 7~8년 전즘에는 flashget 이라는 다운로드 가속 프로그램을 많이 썼던 기억이나네요. 그와 비슷한 원리이지만 쓰기에 더 편하고 엄청난 부가기능이 있기에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다운받기


우선 위 링크를 통해 다운받아주시구요 같이 설정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




설치하기


설치파일을 실행시키자마자 이런 화면이 나오셨을텐데 인터넷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를 자동으로 끄고 설치를 계속하겠다는 의미이니 저기에 체크되있는걸 꼭 꺼주시기바랍니다.






역시 화면에 보시는 것같이 모든 체크를 꺼주시구요. Next 하겠습니다.






저기에 체크되있는것도 체크 해제 해주시구요 다시 Next






자~ 설치가 완료되었네요. 이제 설정을 한번 해볼까요??





설정하기

이 프로그램을 처음 쓰게된 계기는 앞전에 소개시켜드렸던 IE Toy 라는 프로그램으로도 안받아지는 ucc 동영상들이 있습니다. 그 동영상을 orbit에서는 캐치를 해서 잡아주더란 말이죠. 그래서 이 프로그램을 쓰게되었는데 플래쉬나 ucc 동영상에 마우스만 갔다대면 GetIT 이라는 툴바같은게 저절로 생기고 그래서 굉장히 거슬리더라구요. 이 아래로는 제가 현재 쓰고있는 설정 그데로의 캡쳐파일들 입니다. 최대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깔았다는 이질감없이 원래데로 평소에 IE 기본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쓸 때와 유사한 방법으로 다운로드를 받는 설정데로 할려고 노력한 설정들이니 이렇게 사용하시길 추천 합니다. 그리고 이 설정은 IE 에 최적화 되어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




저 같은경우는 인터넷에서 무언가를 다운받을때 바탕화면으로 바로 받는걸 좋아하기때문에 디렉토리 설정에서 바탕화면을 지정해줬는데 다른곳에 받고싶으신분은 따로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D
이렇게 설정해주고나면 다운받을때는 orbit 이 켜지고 X 버튼을 누르면 트레이로 내려가지도않고 바로 orbit이 꺼집니다.


활용하기

자 이제 설정까지 완료됐으니 사용해봐야겠죠? 위에 제가 올렸던 파일을 다시 한번 받아보시거나 다른곳으로가서 자료를 한번 받아보세요. 저렇게 적은 용량은 별로 표가 안나지만 용량이 조금 큰 파일을 받을때는 엄청난 속도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실사용에 사용된 예로는 하나포스 자료실에 올라온 자료를 기본 IE 다운로드로 받을경우 속도가 200~300kb 정도 나오는걸로 알고있어요. 그런데 orbit 으로 받으니까 많이나오면 1메가, 적게나오면 400~500kb 정도 나오더군요. 왜 그런가.. 하고 가만 지켜보니까 파일을 조각조각 받는것 같더라구요. 하나포스 측에서 1인당 속도를 200~300정도로 제한을 걸어두었는데 orbit 에서는 조각조각받기때문에 200 + 200 + 200 + 200 + 200 이라는 속도를 땡겨오는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냥 제 느낌이니까 아닐수도있구요 :D

보태서 IE Toy와 Orbit을 함께 활용한 팁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IE toy를 사용하면 인터넷 UCC가 재생중인 페이지에서는 저런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Orbit이 깔려있는 상태에서 저 버튼을 누르게되면?


이런창이 뜨게되겠죠. 이게 뭘 의미하느냐? 동영상의 url을 바로 땡겨올수있다는 의미 입니다. 그러면 동영상의 url을 바로 땡겨올수있다는건 뭘 의미하느냐? 저 url을 통해서 다른곳에 응용 할 수 있다는거지요! 사실 요즘에는 UCC 사이트들이 거의 다 url만 따갈수있는걸 막아놓았습니다. 하지만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찾아본결과 몇군데가 아직 남아있더라구요. G Pax, Fanpy, Game trailers 아직 이 3개밖에 못찾았지만. 저기에 동영상을 올린후에 JW Player 같은 플래쉬 플레이어로 재생을 시킬 수 있다는 거지요. 지팍스나 게임트레일러는 게임성향동영상만 취급하기때문에 다른 동영상을 올렸을때 게시물 삭제에 계정 삭제까지 당할지도 모르는 일이지만.. 팬피 같은경우에는 제 마음데로 동영상을 올려도 되기때문에 굉장히 메리트가있습니다. 다만 화질이 많이 떨어지는게 문제일뿐.. 설명과 같이 한번 직접 활용하도록 해보겠습니다.


Fanpy 동영상 땡겨오기




G Pax 동영상 땡겨오기




Game Trailers 동영상 땡겨오기




이와 같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좋은점이 무엇이냐? 저렇게 고화질의 동영상을 개인적으로 스트리밍 할려면 거의 유료 계정을 사야하는게 보편적이고, 유료 계정은 대략 평균적으로 한달에 만원정도 합니다. 한달에 만원? 까짓거 낼려면 낼수있습니다. 근데 동영상 계정 같은경우에는 한 두개 올리는것도 아닐뿐더러 다음달에는 동영상을 지워버릴것도아니고 쌓이고 쌓이다보면 금방 1기가가 모지라게 되지요. 그러면 다음달에는? 2만원내고 2기가, 그 다음달엔? 4만원 내고 4기가 이렇게 쭉쭉쭉 올라가게되면 자금사정이 굉장히 안좋아진다는거지요.. 

동영상 땡겨오기와 JW Player 활용법에 관해서는 다음에 포스팅 하도록하고 계속 해서 Orbit 활용에 대해 적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D

간혹 가다가보면 IE Toy로 안받아지는 동영상들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마이게임티비 같은 경우에서는 미디어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되지도 않고, 다음 TV팟 같은 경우에는 미디어 다운로드 버튼은 활성화되지만 눌러도 락이 걸려서 다운이 불가하지요. 그럴때는 orbit 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다운받을수있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이미지는 웹페이지 검색중에 페이지에 대고 우클릭 했을때의 모습입니다. 그 상태에서 Grab video by Orbit 이라는것을 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됩니다.
















저것을 켜놓은 상태로 마이게임TV 의 동영상이 나오는 페이지로 가보겠습니다.



오호라.. 인터넷 ucc 동영상의 대표주자 중의 하나인 flv 파일이 2개나 보이는군요. 그런데 Grab++를 보시면서 재생을 해보신분들은 벌써 눈치 채셨겠지만 위에 있는 flv 파일은 광고가 나올때 생겼습니다. 그리고 밑에있는 flv 파일은 영상이 재생될때 생긴거구요. 그러면 아무래도 밑에 있는 flv 파일이 제가 원하는 동영상 파일이겠군요. 용량을 봐도 엄청난 차이가나네요. 143메가라니.. 일단 저 동영상을 한번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열심히 다운받고 계시네요.
이런식으로 다운로드 속도도 올려주면서 IE Toy 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Orbit..

한번 써보시겠어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