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뭉쳐야 뜬다 캐나다 편에 나온 장소들이 큰 인기에요!
토론토의 디스틸러리 디스트릭트, CN 타워 하며, 블루마운틴 리조트, 나이아가라 폭포 완벽 마스터하는 일정 등등 캐나다의 대도시, 자연, 소도시 탐험으로 꽉 차게 여행하는 분들이 많아져서 기분 좋네요. 캐나다에는 그 이상의 즐거움과 더 많은 액티비티로 가득해요. 드넓은 땅덩이만큼이나 즐길 거리도 무궁무진한데요. 블로그 지기가 앞으로 열심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장소는 뭉쳐야 뜬다 캐나다 편에 나온 곳 중 하나인 세인트 제이콥스입니다.

세인트 제이콥스는 남서부 온타리오 원주민들이 남으로부터 코네스토가강 지역으로 이주하면서 시작된 곳이에요. 과거의 방식으로 농작물을 기르고, 수렵활동을 하며 과거의 전통을 유지하며 살아온 사람들이 살고 있는 마을입니다.
세인트 제이콥스 하면 메노나이트를 빼고 설명하기 어렵죠? 메노나이트(Mennonites)는 1800년대 초 펜실베이니아에서 온 사람들로, 종교 개혁 시기에 등장한 개신교 교단 메노파인 사람들이에요. 이들이 이곳에 자리 잡기 시작한 이후, 독일인 이주민들이 그 뒤를 이었고, 현재까지도 많은 도시화 없이 과거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요.

세인트 제이콥스는 온타리오 주의 시골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에요. 세인트 제이콥스 파머스 마켓, 세인트 제이콥스 아웃렛, 마켓 로드 앤티크와 영화관이 시장 거리를 채우고, 다양한 가게와 공방, 레스토랑, 브루어리가 마을을 이루고 있어요.

:: 세인트 제이콥스 마켓 둘러보기 : http://blog.naver.com/canadawow/221080399942

과연 자동차 없이, TV 없이 살 수 있을까?

우리에게는 불가능해 보이는 일들이 세인트 제이콥스에서는 가능해요. 자동차로 5분 걸리는 거리를 마차로 40분 넘게 이동하는 일이 불합리해 보이고, 비경제적인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자연의 섭리에 따라 정직하게 살아가는 일에 존경심까지 들게 합니다. 
메노나이트의 독특한 삶의 방식을 제외하더라도 세인트 제이콥스는 아기자기하고 예쁜 마을이에요. 더 밀(The Mill)에 들러 역사 전시와 아트 갤러리를 둘러보고, 메노나이트 이야기 자료관에 방문할 수도 있어요. 마을의 분위기를 잘 드러낸 호텔에 투숙하며, 이들이 간직하고 있는 이야기에 귀 기울여보세요.

세인트 제이콥스에 가면 꼭 해야 할 일이 바로 세인트 제이콥스 마켓 투어와 함께 마차 투어인데요.
메노나이트 농장 투어는 메노나이트 문화유산과 세인트 제이콥스 지역에 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하는 세인트 제이콥스 여행이라면 무조건 투어에 참여하시길 추천드려요. 교육적인 효과도 있는 것은 물론, 말이 이끄는 트롤리 마차에 타고 있는 것만으로도  무척 신나거든요. 

메노나이트 농장 투어는 총 한 시간 15분에서 30분 정도 소요돼요. 세인트 제이콥스 파머스 마켓에서 출발합니다. 오래된 메노나이트들의 농장 운영방식과 그들의 신념을 실제로 살펴볼 수 있어요. 

1856년에 만들어진 집과 농장에서 세월의 흐름이 진하게 느껴지지요? 목적에 따른 마차를 구경하는 일도 무척이나 흥미롭고요. 어떻게 메이플 시럽을 만드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

:: 메모나이트 농장 투어 ::

:: 기간 : 4. 20 ~ 10. 28 (매주 화, 목)
:: 투어 : 10:00 ~ 15:00
:: 투어 시간 : 75분에서 90분가량 소요. 현지 상황에 따라 변경
:: 티켓 : 성인 $18, 어린이 4~12 $9. 3세 미만 어린이 무료
:: 예약 : 클릭

Canada's Largest Farmers Market

세인트 제이콥스 마차 투어는 겨울에는 썰매 마차로 변신합니다. 마차와 설매는 다양한 종류의 말이 끄는데요. 이렇게 큰 말이 있나 싶을 정도로 어떤 말은 900킬로그램이 넘기도 해요. 샌프란시스코 스타일의 개방형 마차와 썰매를 포함한 다양한 마차가 준비되어 있어요.

봄부터 가을까지 파머스 마켓에서 출발한 마차는 농가 분위기의 메노나이트 마을로 데려다줄 평온한 도로를 따라 여행해요. 3월부터 4월 15일까지 파머스 마켓에서는 메이플 시럽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고, 매주 토요일과 부활절 휴일 기간 동안의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신선한 메이플 시럽을 두른 팬케이크도 즐길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출처 : http://naver.me/FaU6l4T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