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9 설치이후 해줘야하는 설정은 맨아래에있습니다. 그것만 보실분은 맨아래로~~


현재 IE9가 나온지 상당한 시간이지났고 정식출시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저는 써보니 확실히 빨라진속도를 체감할수있었는데, 여기저기 둘러보니 확실히 크롬에는 못따라간다는 말이 많네요. 그래서 오늘 크롬을 설치하고, 확장기능도 설치해서 5시간가량 쉬지않고 계속 웹서핑을 했습니다. 속도하나는 정말 미친듯이 빠르더라고요. (IE는 볼링공가지고 노는느낌이었고, 크롬은 탁구공 가지고노는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IE를 쓰면서 쓰던 설정은 IE Toy, Orbit, 탭브라우저끄기 였으나.. 크롬에선 단 하나도 지원되지않았습니다.
이것들을 다 포기하고 빠른속도의 크롬을 쓸까.. 모든게 지원되는 IE8을 쓸까.. 그 중간쯤에있는 IE9를 쓸까.. 하다가 기본은 크롬으로 필요시에 IE8를 쓰기로 마음을 굳혔습니다. 

일이 쫌 많아지겠지요.



하지만~ 제가 쓰는 기능들을 안쓰는분이 훨씬많기때문에 기본기능만 편안하게 쓸거다 하시는분들한테는 IE9를 추천해드려야겠네요.


일단 IE8에서 제가 쓰고있는 설정대로 IE9에서 구동을 시킬때 호환되는지 안되는지 지금껏 알아낸것들을 말씀드릴게요.




IE Toy

일단 IE Toy 는 설정 - 프로그램 - 추가기능관리에서 활성화 시키면 모든 기능이 동작하고, 그렇지않으면 일부기능만 동작합니다.

1. 창 고정. 됩니다.

2. 단축키. 됩니다.

3. 광고차단. 기본으로는 안됩니다. 추가기능관리에서 IE Toy를 사용함으로 고쳐주면 됩니다. 대신 브라우징 속도가 느려집니다.

4. 스마트 로그인. 기본으로는 안됩니다. 추가기능관리에서 IE Toy를 사용함으로 고쳐주면 됩니다. 대신 브라우징 속도가 느려집니다.

5. 마우스 제스처. 됩니다.

6. 주소별명. 됩니다. (하지만 IE9에서 자주찾는 사이트주소 우선순위라서 저같이 블로그를 t 로 해놓고 오늘의 유머 자주들어가는 사람은 t 엔터 하면 todayhumor.co.kr 로 가집니다. t 백스페이스 엔터 이렇게 해야합니다.)

7. 문맥 메뉴. 됩니다. (저는 처음깔았을때 초기화가 되어있었습니다.)

8. 이미지 던져서 빠른저장. 기본으로는 안됩니다. 추가기능관리에서 IE Toy를 사용함으로 고쳐주면 됩니다. 대신 브라우징 속도가 느려집니다.

9. 우클릭해제. 됩니다.

10. 미디어 저장. 상태표시줄을 켜면 됩니다.



Orbit

1. IE9 자동다운로드 프로그램으로 지정되지않습니다.

2. 문맥메뉴에 Grab 이 생기지 않습니다.

3. Grab 을 따로 실행했을경우에는 인식을 합니다. (크롬에서는 영상을 재생해도 mp4 를 잡아내지못했습니다.)

4. Orbit 을 삭제후 재설치하면 정상작동합니다.

5. 첫 재설치후 하단에 Octh Class 추가기능을 사용하겠냐고 물어보는데 사용하시게되면 Orbit 다운로드창이 2번뜹니다. 혹시 모르고 사용하겠다고 하셨으면 도구 - 추가기능관리에서 사용안함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 외

1. 탭브라우징끄기 됩니다.

2. eot 웹폰트를 지원안합니다. (대신 ttf를 바로 웹폰트로 땡겨오는듯합니다. 컴퓨터에 저장된 ttf를 땡겨오는거라도 저는 어치피 맑은 고딕이고, IE9는 비스타 이상에서만 깔리기때문에 문제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IE9 에서 웹폰트땜에 해매고 계신분들은 이곳을 클릭하여 circlash 님의 글을 보시면 쉽게 따라하실수있습니다.







자 그러면 이제 IE9 설치후 설정을 한번 보도록 할게요

Internet Explorer 설치후의 설정

우선 이 설정을 추천하는 저는 64비트만을 사용해봤음을 알려드립니다. 32비트에서는 처음부터 정상작동 한다는 글을 돌아다니면서 본거같아요.



IE 에서 저 페이지로 가신분들은 운영체제 버전이 자동으로 잡힐것이고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로 들어가신분들은 32비트 64비트중에 골라주셔야합니다.

다 받으셨으면 설치하겠습니다. 중간에 한번 재부팅하니 본 페이지를 즐겨찾기 해놓으시는게 다시 들어오시기 편하실거같네요.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재부팅을 하시고~








처음 실행시키시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저는 제공사에서 권장하는걸 별로 안좋아해서
권장설정을 사용안했습니다. ㅎㅎ
알아서 선택들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옵션으로 가서







 


고급설정탭에서 원래대로를 클릭해주시고






다시 설정을 누릅니다. (개인 설정 삭제는 개인 기호대로 하시면됩니다. 전 더욱 깔끔하게 시작하고싶어서 지웠습니다.)






다시 인터넷 옵션으로 가셔서








고급탭으로 가셔서 빨간네모안 처럼 해주시고 확인을 누르고 나옵니다.







끝으로 도구 - 호환성 보기 탭에서





 


모두 체크를 꺼주시고






저기 호환성 보기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저것도 꺼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작업을 하는 이유

IE9를 한 4번을 넘게 깔았다 지웠다 이거만졌다 저거만졌다 해봤습니다.

왜냐면.. 한 컴퓨터에 IE 를 2버전으로 깔수없고, IE9에서 제 블로그 레이아웃이 다 깨지고 웹폰트도 안먹혔기때문에.. 그래서 검색검색하다가 이 방법을 쓰면 이전에 쓰던 버전처럼 안정적이고 빠르게 돌아간다는것을 확인했습니다. css 때문인지 무지한 제가 아무것도 몰라서 웹표준을 안지킨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IE9 가 처음 나왔을때는 네이버메인 화면까지 깨졌다고 하네요. 어쨋든 해서 나쁠건 없겠죠 뭐 저같이 웹디자인에 잼병인 블로거들의 페이지도 이쁘게보기위해 허허허허허


오랜만에 U KNOW 포스팅 재밌었습니다. 아따 시잘잘간다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