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Beatz 입니다.
저는 중요한 사항이나 지금 당장 할건아니지만 나중에 해야지, 혹은 찾아봐야지 하는것들은 오른쪽 모니터에 거의 풀화면으로 켜놓은 포스트잇 형식의 stickies 라는 프로그램으로 메모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밖에 나갔을때 그런 상황이오면 요즘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메모장에 메모를 해뒀다가 집에 와서 바로 찾아보거나 포스트잇 프로그램에 작성을 했지요. (그런데 이런 과정에서 집에 와서 휴대폰에 메모를 해뒀던걸 깜빡하고 걍 넘어가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기존에 쓰던 stickies의 인터페이스를 거의 그대로 따라가면서 아이폰과도 연동될수있는 그런 어플이 있지않을까 해서 찾아보던중 이게 왠일. 등잔밑이 어둡다고 네이버에서 딱 그런 어플을 내놨더군요.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메모 설치하기

PC버전 네이버 메모 어플 다운받기

아이폰 버전 네이버 메모 어플 다운받기

안드로이드 버전 네이버 메모 어플 다운받기





자 PC와 스마트폰에 각자 알아서 다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딱히 설명 드릴건없습니다.





PC버전 환경설정


제 설정은 이렇게 되있습니다.

실행 시 새 메모 띄우기와 실행시 마지막 저장 메모 띄우기는 저렇게 해놓는게 편합니다.

그래야 정말 메모장처럼 쭉~ 나열해놓고 크게 쓸 수 있거든요.

포스트잇이 커다~~~~~~랗게 한개 있는걸 선호합니다. 작은거 덕지덕지 쓰는건 정리하기가 불편해요 ㅠ


이렇게 쓰고있는 제 화면 한번 보시죠. 지금 현재상황입니다.





왼쪽은 주로 실사용하는 24인치 모니터이고 오른쪽은 거의 메모용 서브용으로 사용되고있는 17인치 모니터 입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안드로이드용은 어떤 방식으로 동기화하는지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아이폰은 새로운 메모가 추가될때와 수정될때 동기화가 되는것같습니다. 아이폰도 마찬가지겠죠? 수동을 동기화 시켜줄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앞에서 일하시는분들을 더욱 스마트한 삶을 살수있도록 도와주는 네이버 메모.

네이버 싫어하긴 하지만 좋은 프로그램이니 써야겠네요 껄껄.

각자 취향에 맞게 잘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